메뉴 닫기

리눅스 그래픽 프로그램 3종 세트- Kolour paint, GIMP, Inkscape.

일반적으로 그래픽 툴을 이야기 할때는 대략 3종류의 그래픽 툴이 있다..
오토캐드나 3D스튜디오 같은 특정 분야의 전문툴을 제외 하고
일반인들이 사용하는 그래픽 툴을 분류할때 이야기 하는 그래픽 툴은 대략 3가지라는 이야기다..

– 페인팅 툴  – mspaint , photo paint
– 비트맵 레이어 툴 – adove photo shop, corel photo paint , gimp
– 벡터 그래픽 툴  – corel draw. illerstrater , inkscape

페인팅 툴은 가장 기초적인 그래픽 툴이다. dos 시절  최초로 나온 그래픽 프로그램들이
이 종류 였다.
지금도 윈도우에 기본 페인팅 프로그램으로 mspaint 가 설치 되어 있다.
비트맵 이미지를 그자리에서 편집할수 있고  프로그램 자체가 가벼워 누구나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다..
여기에 가장 근접한 리눅스 페인팅 프로그램을 찾으면…
kolourpaint를 추천한다..
스크린샷, 2015-01-28 14:00:37

비트맵 레이어 툴도 페인팅툴과 동일하게 비트맵을 편집 한다는데는 동일하나,
둘의 차이를 나눌때는 레이어 편집이 가능하냐 안하느냐…로 보통 따진다.
– 그래픽 툴로 유명한 adove photo shop 이 3.0버전(?확실하지 않다) 부터 layer 개념이 제공 되면서.
전문 그래픽 툴을 표방 하는 경우 
layer 컵셉을 지원한다. 
페인팅 툴은 비트맵에 막 편집을 하는 툴이라면..비트맵 레이어 툴은..여러개의 투명 레이어 위에 그래픽을 그리는
툴이다.그러한 레이어가 충으로 쌓여서 하나의 이미지로 보이는 툴을 말한다..
대표적으로 adove photo shop 그리고 corel photo paint 가 있다..
리눅스에는 Gimp가 존재 한다..물론 Gimp는 윈도우 도 있다.
GPL라이센스라 프리로 사용할 수 있다,
Gimp를 익히면 편한 이유는  어느 pc에서도 쉽게  Download 받아서 막강한 그래픽을 사용할수 있다는 점이다.

gimp gimp1

벡터 그래픽  툴
: 그래픽을 x,y 좌표값으로 점과 선과 면을 표현하고 과 이미지등은 오브젝트로 처리하는 그래픽 툴이다. 
선을 확대해도 그 선이 깨지지 않는 점이 특징이다. 
대표적으로 Adove illerstrator, Corel Draw 가 있고 GPL 라이센스의  Inkscape 가 있다. 
리눅스 용 Inkscape도 있다. 이 그래픽을 이해 하려면..power point 에서 그림을 그리는 툴이..
대략 이 컨셉의 그래픽이라고 보면 된다.
drawing 등을 쉽게 처리 할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다..

나의 경우는  corel 을 열심히 쓰다 .. 현재는 inkscape를 사용 하고 있다.
corel draw와 거의 비슷한 명령체계와 거의 비슷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어 사용하는데 큰 무리가 없다.

현재 회사에서 서버 케이스  중국에 신규 주문 낼때  inkscape 로 작업 해서..pdf 로 출력해서
사양서 작업을 하는데 쓰고 있다.

drawing  tool로는 이만큼 막강한 tool이 없다.

스크린샷, 2015-01-28 14:00:08 

 

[polldaddy rating=”7739789″]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